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찾기! feat. 네가 아는데 내가 모를까?
[one-trend-a-day] 오백씨 컬처 241005
올해도 왔다. 남조선폭파집단 한국화약의 존재의의. 알파이자 오메가인 서울세계블꽃축제! 한화는 꼴칰이 아니라 화약회사였단 말이다!
1. 불꽃축제 시간표 및 장소
10월 5일 토요일 저녁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지는 불꽃쇼!
불꽃축제는 위에서 보다시피 원효대교를 중심으로 상류와 하류에서 진행된다. 이거 중요함! 일정은 아래와 같다.
- 13:00~18:00 시민참여이벤트 (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)
- 19:00~19:20 개막식 (민속놀이마당 앞)
- 19:20~19:35 일본팀 불꽃연출
- 19:40~19:55 미국팀 불꽃연출
- 20:00~20:30 한국팀 불꽃연출
즉, 8시 이전까지 원효대교 상공이 보이는 곳에 가면 됨!
2. 불꽃 명당 찾기
긴 말 필요없다 명당 분석법 들어간다ㅏㅏㅏ
한강 서부(하류)의 경우 강이 거의 1자로 흘러서 한강공원 웬만한 곳에선 다 볼 수 있다. 하지만 남측의 경우 건물 등으로 가려질 수도 있어서 북측이 조금 더 선호된다.
유명 포인트는 하늘공원, 선유도, 노들섬, 당산역 인근 등이 있다.
원효대교 동부(상류)는 강이 굽이치기 때문에 강남구로 넘어가면 거의 볼 수 없다. 따라서 북쪽 하안의 겅우 동작대교, 남쪽의 경우 한남대교 남단 정도가 한계이다.
대신 이쪽은 고지대가 있어 유명 포인트가 좀 있다. 남산타워 및 남산자락, 이촌한강공원, 아이파크몰, 노들섬, 서래섬, 사육신공원, 노량진수산시장까지!
3. 결국은 눈치게임과 빠른 이동
좋은 자리를 차지하려면?
- 여의도는 아침부터 가라
- 유명 포인트는 점심부터 가 있어라
- 안 유명 포인트도 오후에는 가야 한다
- 먼 포인트는 저녁 전에 가도 되지만 500원 동전만하게 보인다.
- 모든 한강의 다리와 간선도로는 차들이 다 세우고 그냥 구경한다 (중국 욕할 자격 없다)
결국은 천만명 눈치게임이다. 제일 잘 보이는 여의도는 아침부터 갈 각오를 해야 하고, 유명 포인트들은 점심때부터는 가야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다.
한강 하안 중 과학적 분석법에 의해서 나만의 장소를 찍어도 서울 인구가 천만명이고 김치맨들은 부지런해서 이미 사람들은 귀신같이 와 있을 것이다.
내가 아는데 천만명이 모르는 자리는 없다! 아님 미리 큰돈을 내고 유료로 보던가.. ㅠ
아예 하늘공원이나 잠원한강공원처럼 먼 곳은 경쟁은 덜하나 진짜 조그맢게 보인다.. 500원 동전처럼. 소리도 들릴락 말락
취향에 맞춰서 적당한 거리와 적당한 시간을 계산하여 어디서 보든 기분좋은 주말을 보내보자🎆 아! 저녁엔 추우니 뜨숩게 입고!🎇